JTrain뉴스_2010

[버스이야기] 오이타/벳부~키타큐슈 구간 고속버스 시험운행 (산큐패스 가능 여부는 잠시 후)

CASSIOPEIA_daum 2010. 6. 3. 13:43

[버스이야기] 오이타/벳부~키타큐슈 구간 고속버스 시험운행 (산큐패스 가능 여부는 잠시 후)

 

제목을 보면 뭐 별거 있겠냐?’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현재 큐슈 지역 고속버스 운행에서 ~하게도위 구간은 없습니다.

열차는 특급 소닉 및 (임시)니치린 등이 운행을 하고 있는 구간입니다.

(비록 시범운행이고, 운행 날짜가 제한적이지만) 만약 이 구간을 운행한다면 버스자유승차권인

산큐패스가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키타큐슈공항에서 벳부, 오이타 지역을 버스로 이동하려면 하카타를 경유해서

~돌아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오이타교통(大分交通), 카메노이버스(バス), 니시테츠버스(西バス) 키타큐슈(北九州)

3개사는 611일부터 오이타, 벳부(大分. 別府)와 키타큐슈를 약 3시간에 잇는 주말 중심

고속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오랜 기간 노선이 없었으며 2011327일까지 시험운행 할 예정이다.

오이타교통 담당자는 현 시점에서는 수요가 확실히 없지만, 호평이 있다면 시험운행 기간을

연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버스는 하루 4왕복으로 매주 금, , , 공휴일 외에 오봉기간, 연말연시 일부 평일에도

운행할 예정이다. 운임은 JR특급보다 싼 편도 2,200엔으로 4장 회수권을 이용하면 1회 이용

1,750엔으로 절약할 수 있다.

 

오이타 쪽의 버스 정류장은 오이타신카와(大分新川), 토키하마에(トキハ), 벳부키타하마

(別府北浜), 테츠린구치(鉄輪口), 고속벳부항(高速別府), APU 등 총 5개 정류장으로

벳부인터체인지(IC)에서 우사IC, 키타큐슈공항IC를 경유하여 키타큐슈 시내로 들어간다.

키타큐슈 쪽의 정류장은 미하기노(三萩野), 고쿠라역앞(小倉) 6개소.

 

오이타교통에 따르면, 예전에 오이타. 벳부와 키타큐슈를 잇는 버스노선은 수 십 년 전이었다.

그러나, 지금도 고쿠라로 가는 고속버스는 없나?” 라는 승객 질문이 들어온다고 한다.

 

예약은 큐슈고속버스 예약센터로 하면 된다.

 

출처: 63, 아사히신문

 

*내용에는 없지만, 산큐패스 이용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댓글로 여행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분께서 정보를 주실 겁니다. (방금 통화 ^^)

 

현재는 아래와 같이 특급열차 노선만 존재하는 구간입니다.

 

*참고로 고쿠라~벳부/오이타 구간 특급열차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는

 4장 회수권 욘마이킵푸 9,800엔으로 1장 당 2,450엔입니다.

 버스 4장회수권이 1회 당 1,750엔이므로 가격적으로 버스가 경쟁력은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적으로는 버스가 경쟁은 되지 않습니다.

*열차: 특급으로 1시간34

*고속버스: 3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