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고속철도] 4월 말에 운전사가 졸음운전으로 인해 10분 이상 무인운전상태
타이완고속철도의 자료도 우리 연구회 안에 있습니다. (일본철도만 있는 게 아니죠 ^^)
ワンマン님께서 올려주신 소중한 자료, 감사합니다.
http://cafe.daum.net/jtrain/4P0/261
~
http://cafe.daum.net/jtrain/4P0/265
5월10일, 타이완(台湾)고속철도는 4월 말에 고속철도 운전사가 주행 중에 잠이 들어
10분 이상 무인운전상태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졸음운전이 발생한 때는 4월24일. 줘잉역(左営駅)을 16:30에 출발한 타이페이(台北)행 열차가
293명을 태우고 300km/h로 주행 중인 17시, 운전사가 (기기를) 전혀 조작하지 않는다는
경보가 작동했다. 차장이 운전실에 들어갔더니 잠들어 있던 운전사를 발견했다.
열차는 자동제어시스템 조작으로 약 10분 후에 타이충역(台中駅)에 정차했다.
이후 운전사를 교대시켜서 사고 등은 없었다.
이 운전사는 수면장애가 있어서 운행 전날 심야와 당일 아침에 수면제를 마셨다고 하며,
이 문제 이후 해고되었다.
타이완고속철도는 차량 등 일본의 신칸센시스템을 채용하여 2007년에 개업했다.
하루 평균 10만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큰 사고 없이 운행 중이다.
출처: 5월11일, 아사히신문
사진이 타이완고속철도 차량인 700T계입니다. (일본 신칸센 700계의 파생)
'JTrain뉴스_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JR동일본] 도호쿠신칸센에 새롭게 등장할 차량 ‘E5계’의 애칭결정에 대하여: ‘하야부사’ (0) | 2010.05.11 |
---|---|
[새롭게 등장할 차량, 인프라] 도호쿠신칸센 개업일자 결정(12월4일), 열차 이름은 ‘하야부사’ (0) | 2010.05.11 |
↓[철도와 지역의 갈등] 케이큐 시각표개정에 대응하는 오타구의 입장에 대하여 (0) | 2010.05.10 |
[철도우협회] 2010년도 블루리본상, 로렐상 후보차량이 결정되었습니다. (0) | 2010.05.09 |
[시각표 개정] 케이큐: 하네다공항 접근 편리성 강화(새로운 등급 등장, 지역의 반발 등) (0) | 2010.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