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c_J답변

[2009년6월6일~14일] 8박9일 여행보고입니다. (1~3일차)

CASSIOPEIA_daum 2009. 6. 19. 16:17

[200966~14] 89일 여행보고입니다. (1~3일차)

 

안녕하세요? ^^;

이제서야 여행보고를 하는 이유는 신종플루때문입니다. ^^

국가에서 이렇게 관심을 가져줄 줄은 몰랐습니다. 보건소에서 전화를 다 주네요.

거의 7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몸에 별 이상이 없는 거 봐서는 상황종료라고 판단하고

이제서야~ 여행보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식으로 다녀왔습니다신고를 합니다.

매년 정기적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주제는 , 소 사철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중, 소 사철을 많이 다녔습니다만, 이번에는 맘먹고 돌아보기로 했으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특히~ 우리 연구회에서 여행을 가면 꼭 해야 하는 미션이 있죠. (아시죠?)

그 미션도 모든 중, 소 사철에서 100% 완수했습니다.

철도도감 작성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여행개요를 먼저 보고합니다.

여행일정: 66~14(9)

일본 입, 출국: 나리타 in/out

사용 패스

-JR Pass 그린샤 7일권(편안한 이동을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홀리데이패스 2(2,300)

-그 외 사철에서 판매하는 각종 일일권 등

*JR Pass 발권에 도움을 주신 JR-HITOMI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여행의 주 Target: 도카이, 호쿠리쿠 지역의 제3섹터, 사철, 로컬선

이번 여행기장비중에서 가장 큰 보강요소는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캐논 S5IS(800만 화소, 일명 스오이라고 하죠?)

손씨네 DSC-H2(6백만 화소): 이 카메라는 백업으로 가져갔지만, 사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둘 다 AA형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걱정이 없었죠.

*하루에 2천장씩 찍어대는 상황에서 충전지를 사용하는 카메라는 제게 맞지 않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하루에 3천장까지도 찍었습니다.

-캠코더: 손씨네 HDR-TG1 (Full-HD 캠코더)

*메모리를 16GB로 보강했으며 추가배터리로 Power-up!

 

어떤 지역에서는 동영상,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는엽기도 발휘했습니다. ^^;

 

-노트북: 제 여행에 있어서명예의 전당에 등록되어 있는

휴지쓰^^ P5020(10.6): 하드디스크를 IDE의 한계인 120GB까지 UP했으며

 그 외 외장하드 320GB도 동원했습니다. (총 사용가능 용량은 약 200기가 정도)

-사진은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18,400, 동영상은 130기가 정도입니다.

 

여행 중에 거쳤던 노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 색 표시가 목표로 한 노선입니다.

 

▷66(, 1일차)

-나리타공항 도착 후 JR Pass 교환과 함께 홀리데이패스(2,300)를 구입했습니다.

 이날 홀리데이패스의 거의 두 배인 4,400엔 수준으로 승차했습니다.

1) 쿠코다이니비루 →도쿄: 나리타선, 소부쾌속선 모든 역 촬영

2) 도쿄 →하치오지: 츄오선 쾌속

*하치오지에서 오오츠키로 갈 때에는 열차 연계가 맞지 않아서 워프를 하게 됩니다.

3) 하치오지 →오오츠키: 특급 카이지111, 보통차 자유석

*홀리데이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특급권만 구입하면 되죠. (500)

4) 오오츠키~가와구치코: 후지큐코선, 전 역 완료

5) 이후 오오츠키에서 도쿄로 돌아오는 경로에서는 츄오특쾌의 완급진수를 경험

-미나미센쥬 1 (어김없이 그 호텔’) ^^

 

▷67(, 2일차, JR Pass 1 of 7)

1) 미나미센쥬→닛포리→도쿄→마이바라: 죠반선, 케이힌토호쿠선, 신칸센 히카리

2) 마이바라→타카미야→타가타이샤마에: 오우미철도 본선, 타가선 전 역 완료

3) 타가타이샤마에→타카미야→오우미하치만: 오우미철도 본선, 요카이치선 전 역 완료

4) 오우미하치만→요카이치→키부카와: 오우미철도 요카이치선, 본선 전 역 완료

-주말에만 발매하는 오우미철도 일일권(550)을 이용합니다.

5) 키부카와→시가라키→키부카와: 시가라키코겐철도 전 역 완료

6) 키부카와→쿠사츠: JR쿠사츠선, 구간 전 역 완료

7) 쿠사츠→마이바라→오오가키: JR도카이도선, 구간 전 역 완료

8) 오오가키→타루미→오오가키: 타루미철도 전 역 완료

9) 오오가키→미노아카사카→오오가키: JR도카이도지선 전 역 완료 (노선도/역사진 DB에 있죠)

10) 오오가키→나고야: JR도카이도 신쾌속

-JR도카이쪽 열차는 이제 313계 세상입니다.

11) 나고야→도쿄: 도쿄행 마지막 히카리 (700)

12) 도쿄→우에노→미나미센쥬: 야마노테선, 죠반선

-미나미센쥬 1(2)

 

 

▷68(, 3일차, JR Pass 2 of 7)

1) 미나미센쥬→우에노→도쿄→시즈오카: 죠반선, 케이힌토호쿠선, 신칸센 히카리(700)

2) 시즈오카→신시즈오카: 걸어서 이동 (길 잘 찾아가야 합니다. 꽤 멉니다)

3) 신시즈오카→신시미즈→신시즈오카: 시즈오카철도 전 역 완료

4) 신시즈오카→시즈오카→가케가와: 걸어서 이동 후 신칸센 고다마(700)

5) 가케가와→신죠하라: 텐류하마나코철도 전 역 완료

-텐류하마나코철도 일일권을 구입했습니다. (1,500)

*편도만 이용한 것이 아니라서 일일권을 사용했죠. (아래 일정에 또 나옵니다)

6) 신죠하라→하마마쓰: JR도카이도선 전 역 완료

7) 신하마마쓰→니시카지마: 엔슈철도 전 역 완료

-엔슈철도의 출발인 신하마마쓰에는 엔슈철도가 운영하는 백화점도 있습니다. 규모가 크죠.

8) 니시카지마→가케가와: 텐류하마나코철도

9) 가케가와→토요하시: 신칸센 고다마

10) 신토요하시→미카와타하라→신토요하시: 토요하시철도 전 역 완료

-신토요하시역에서 토요하시철도 시내선을 타려 했으나, 퇴근시간 대라 포기했습니다.

*대신에~ 이번에 로렐상을 수상한 T1000형을 잡았죠’ (사진은 이미 올라가 있습니다)

11) 토요하시→나고야→도쿄: 고다마, 히카리(둘 다 700)

12) 도쿄→우에노→미나미센쥬: 야마노테선, 죠반선

-미나미센쥬 1(3)

 

정신 없이 3일이 지나갔습니다. 아직 멀었죠.

 

4일차부터는 다음 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