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6월6일~14일] 8박9일 여행보고입니다. (1~3일차)
안녕하세요? ^^;
이제서야 여행보고를 하는 이유는 ‘신종플루’ 때문입니다. ^^
국가에서 이렇게 관심을 가져줄 줄은 몰랐습니다. 보건소에서 전화를 다 주네요.
거의 7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몸에 별 이상이 없는 거 봐서는 ‘상황종료’라고 판단하고
이제서야~ 여행보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식으로 ‘다녀왔습니다’ 신고를 합니다.
매년 ‘정기적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의 주제는 ‘중, 소 사철’ 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중, 소 사철을 많이 다녔습니다만, 이번에는 맘먹고 돌아보기로 했으며
그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특히~ 우리 연구회에서 여행을 가면 꼭 해야 하는 ‘미션’이 있죠. (아시죠?)
그 미션도 모든 중, 소 사철에서 100% 완수했습니다.
철도도감 작성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여행개요를 먼저 보고합니다.
▷여행일정: 6월6일~14일(9일)
▷일본 입, 출국: 나리타 in/out
▷사용 패스
-JR Pass 그린샤 7일권(편안한 이동을 위한 목적이었습니다)
-홀리데이패스 2회(2,300엔)
-그 외 사철에서 판매하는 각종 일일권 등
*JR Pass 발권에 도움을 주신 JR-HITOMI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여행의 주 Target: 도카이, 호쿠리쿠 지역의 제3섹터, 사철, 로컬선
이번 여행기 ‘장비’ 중에서 가장 큰 보강요소는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캐논 S5IS(800만 화소, 일명 ‘스오이’라고 하죠?)
손씨네 DSC-H2(6백만 화소): 이 카메라는 백업으로 가져갔지만, 사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둘 다 AA형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걱정이 없었죠.
*하루에 2천장씩 찍어대는 상황에서 충전지를 사용하는 카메라는 제게 맞지 않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하루에 3천장까지도 찍었습니다.
-캠코더: 손씨네 HDR-TG1 (Full-HD 캠코더)
*메모리를 16GB로 보강했으며 추가배터리로 Power-up!
어떤 지역에서는 동영상,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는 ‘엽기’도 발휘했습니다. ^^;
-노트북: 제 여행에 있어서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어 있는
휴지쓰^^ P5020(10.6형): 하드디스크를 IDE의 한계인 120GB까지 UP했으며
그 외 외장하드 320GB도 동원했습니다. (총 사용가능 용량은 약 200기가 정도)
-사진은 (정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18,400장, 동영상은 130기가 정도입니다.
여행 중에 거쳤던 노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 색 표시가 목표로 한 노선입니다.
▷6월6일(토, 1일차)
-나리타공항 도착 후 JR Pass 교환과 함께 홀리데이패스(2,300엔)를 구입했습니다.
이날 홀리데이패스의 거의 두 배인 4,400엔 수준으로 승차했습니다.
1) 쿠코다이니비루 →도쿄: 나리타선, 소부쾌속선 모든 역 촬영
2) 도쿄 →하치오지: 츄오선 쾌속
*하치오지에서 오오츠키로 갈 때에는 열차 연계가 맞지 않아서 ‘워프’를 하게 됩니다.
3) 하치오지 →오오츠키: 특급 카이지111호, 보통차 자유석
*홀리데이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특급권만 구입하면 되죠. (500엔)
4) 오오츠키~가와구치코: 후지큐코선, 전 역 완료
5) 이후 오오츠키에서 도쿄로 돌아오는 경로에서는 츄오특쾌의 완급진수를 경험
-미나미센쥬 1박 (어김없이 ‘그 호텔’) ^^
▷6월7일(일, 2일차, JR Pass 1 of 7)
1) 미나미센쥬→닛포리→도쿄→마이바라: 죠반선, 케이힌토호쿠선, 신칸센 히카리
2) 마이바라→타카미야→타가타이샤마에: 오우미철도 본선, 타가선 전 역 완료
3) 타가타이샤마에→타카미야→오우미하치만: 오우미철도 본선, 요카이치선 전 역 완료
4) 오우미하치만→요카이치→키부카와: 오우미철도 요카이치선, 본선 전 역 완료
-주말에만 발매하는 오우미철도 일일권(550엔)을 이용합니다.
5) 키부카와→시가라키→키부카와: 시가라키코겐철도 전 역 완료
6) 키부카와→쿠사츠: JR쿠사츠선, 구간 전 역 완료
7) 쿠사츠→마이바라→오오가키: JR도카이도선, 구간 전 역 완료
8) 오오가키→타루미→오오가키: 타루미철도 전 역 완료
9) 오오가키→미노아카사카→오오가키: JR도카이도지선 전 역 완료 (노선도/역사진 DB에 있죠)
10) 오오가키→나고야: JR도카이도 신쾌속
-JR도카이쪽 열차는 이제 313계 세상입니다.
11) 나고야→도쿄: 도쿄행 마지막 히카리 (700계)
12) 도쿄→우에노→미나미센쥬: 야마노테선, 죠반선
-미나미센쥬 1박(2박)
▷6월8일(월, 3일차, JR Pass 2 of 7)
1) 미나미센쥬→우에노→도쿄→시즈오카: 죠반선, 케이힌토호쿠선, 신칸센 히카리(700계)
2) 시즈오카→신시즈오카: 걸어서 이동 (길 잘 찾아가야 합니다. 꽤 멉니다)
3) 신시즈오카→신시미즈→신시즈오카: 시즈오카철도 전 역 완료
4) 신시즈오카→시즈오카→가케가와: 걸어서 이동 후 신칸센 고다마(700계)
5) 가케가와→신죠하라: 텐류하마나코철도 전 역 완료
-텐류하마나코철도 일일권을 구입했습니다. (1,500엔)
*편도만 이용한 것이 아니라서 일일권을 사용했죠. (아래 일정에 또 나옵니다)
6) 신죠하라→하마마쓰: JR도카이도선 전 역 완료
7) 신하마마쓰→니시카지마: 엔슈철도 전 역 완료
-엔슈철도의 출발인 신하마마쓰에는 엔슈철도가 운영하는 백화점도 있습니다. 규모가 크죠.
8) 니시카지마→가케가와: 텐류하마나코철도
9) 가케가와→토요하시: 신칸센 고다마
10) 신토요하시→미카와타하라→신토요하시: 토요하시철도 전 역 완료
-신토요하시역에서 토요하시철도 시내선을 타려 했으나, 퇴근시간 대라 포기했습니다.
*대신에~ 이번에 로렐상을 수상한 T1000형을 ‘잡았죠’ (사진은 이미 올라가 있습니다)
11) 토요하시→나고야→도쿄: 고다마, 히카리(둘 다 700계)
12) 도쿄→우에노→미나미센쥬: 야마노테선, 죠반선
-미나미센쥬 1박(3박)
정신 없이 3일이 지나갔습니다. 아직 멀었죠.
4일차부터는 다음 글에서 ^^;
'Misc_J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루미철도] 타루미철도를 달리는 차량들입니다. (0) | 2009.06.19 |
---|---|
[타루미철도] 히가시오오가키~타루미 구간 모든 역 사진입니다. (0) | 2009.06.19 |
Re: 여기있어요~꾀꼬리 ^^ (0) | 2009.06.01 |
Re: 일본에서 운행했던 ‘ORIENT EXPRESS ‘88’이 일본 철도에 미친 큰 영향 (0) | 2009.06.01 |
Re:카모가와 씨월드에 갈건데요,, (0) | 2009.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