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 0계 차량: 26년 만에 가와사키중공업 공장으로
고향으로 ‘금의(錦衣)’를 입고오진 않았지만, 임무를 마치고 ‘고향’인 공장으로 돌아온 0계입니다.
2008년12월 Last-run으로 은퇴한 1세대 신칸센 0계 차량이 3월18일, 제작한 가와사키중공업
효고(兵庫)공장으로 26년 만에 ‘돌아왔다’
가와사키중공업의 기술을 전달할 자료로 공장 내 보관을 결정한 상태.
공장주변에서는 ‘고향으로 돌아온’ 0계를 보기 위해 철도 팬들이 카메라에 이 모습을 담았다.
운반된 차량은 1983년에 제작, 2008년12월14일 신오사카~하카타 간 ‘히카리(ひかり)’등급으로
0계 마지막 영업운행을 마친 차량이다. 가와사키중공업의 요청으로 선두차 1량이 유상양도,
후쿠오카현 JR서일본 하카타종합차량소(博多総合車両所)에서 배로 운반했다.
이날 아침에 고베항(神戸港)에 도착, 운하와 인접한 공장까지 운반되었다.
길이 약 25미터 차량을 실은 배를 운하 쪽 다리에서 카메라를 가진 20명이 지켜보았다.
철도 팬인 아마가사키시 이시하라씨(27)는 “어서 와(お帰り)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제 달릴 수 없어도 조용히 ‘지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라고 말했다.
출처: 3월19일, 아사히신문
'JTrain뉴스_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0] JR서일본: “한신남바선! 한판 붙자!” ‘나라에는 JR’ 저렴한 할인승차권 발매 (0) | 2009.03.20 |
---|---|
[3/19] 한신남바선 개업 하루 전 신문 호외도 나왔네요. (0) | 2009.03.19 |
[3/19] 도쿄메트로 남보쿠선, 미타선: 보안장치 고장으로 지연 (0) | 2009.03.19 |
[3/18] JR서일본: 임원 월급 5~10% 감액 발표 (0) | 2009.03.19 |
[3/18] 토큐오이마치선 토코시코엔역: Door-cut 되어 있는 출입문 열려 (0) | 2009.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