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0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5): 철도유산[10] 제1전시실 Part3 – 시각표, 승차권 등
사쿠마레일파크의 실내 전시관 중에 제1전시실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65편에서 예고한 대로 ‘천기누설’ 수준으로 보여드립니다.
어느 정도 제1전시실을 다 보여드린 것 같네요.
[사진1581~1583: 츄부텐류기관구에서 사용한 시각표입니다.
세 번째 시각표에는 아래 주의사항이 빼곡하게 써 있네요]
==
[사진1584: 옛 국철 후타마타선에 관련한 사진집을 기무라씨가 기증했네요]
국철 후타마타선은 현재 텐류하마나코철도(天竜浜名湖線)가 이어 받아 운행 중입니다.
도카이도선 가케가와(掛川)에서 분기, 신죠하라(新所原)까지를 잇는 노선이죠.
[사진1585: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0계 차량번호를 전시해 놓았습니다.
이제 0계가 주행하는 모습은 2008년12월14일 이후로는 볼 수 없습니다]
[사진1586: 시즈오카철도관리국의 운행시각표(다이어) 입니다]
[사진1587: 이이다선 일부였던 산신철도 입니다. 미카와카와이~텐류쿄까지 운영했으며
1943년 국철이 매수하면서 이이다선이 되었죠]
[사진1588: 각종 기념입장권을 통해 철도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1589: 예전에 사용했던 전기신호기입니다]
[사진1590: 플랫폼에서 역무원이 흔드는 모습 보신 적 있죠?]
[사진1591: 예전 에드몬슨식 승차권에 날짜를 찍어주는 ‘Dating Machine’ 입니다]
[사진1592: 이이다선을 달렸던 기록들이 레일파크 안에서 역사로 말해줍니다]
[사진1593,1594: 예전 차량점검 보고서입니다. 각각 1969년, 1948년에 작성했네요]
[사진1595: 누마즈기관구 창립100주년 기념 메달과 EF58 패찰을 전시]
[사진1596,1597: 등급, 좌석 등을 안내하는 이러한 패찰과 함께 앞으로
행선막(일명 롤지)들도 LED화 되는 추세에 따라 전시의 대상이 되겠죠]
[사진1598: 1984년8월, 은퇴를 기념한 입장권들입니다. 전부 하마마쓰역]
[사진1599: 왼쪽에 ‘G’라고 써 있는 승차권이 JR 전 구간을 이용할 수 있는 최강의 티켓
‘Full-moon 부부 그린샤패스’ 입니다]
[사진1600: 그 외에도 당시 사용했던 많은 종류의 승차증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다음 편에 마무리하고, 제2전시실로 이동합니다.
'[JT6_山:iN:열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82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8): 제2전시실, 프라레일 광장 (0) | 2009.01.13 |
---|---|
제81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7): 철도유산[11] 제1전시실(F), 제2전시실 Part1 (0) | 2009.01.11 |
제79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5): 철도유산[10] 제1전시실 Part3: MARS 역사 (0) | 2009.01.08 |
제78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4): 철도유산[10] 제1전시실 Part2 (0) | 2009.01.06 |
제77편(6/8, 3일차) - 사쿠마레일파크(13): 철도유산[10] 제1전시실 Part1 (0) | 2009.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