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6] JR도카이: 리니어신칸센 역을 각 현에 설치 의향
JR도카이 카사이 회장은 12월26일, 도쿄에서 강연회를 열고 도쿄~나고야(東京~名古屋)
구간에서 2025년 개업을 목표로 하는 리니어츄오신칸센(リニア中央新幹線) 계획에 대하여
“도중 역은 노선 주변 각 현에 설치하는 것이 상식적” 이라는 생각을 밝혔다.
경로는 ‘미나미알프스(南アルプス)’를 관통하여 일직선으로 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계획에서는 도쿄도와 아이치현(愛知県) 이외에 가나가와(神奈川), 야마나시(山梨),
나가노(長野), 기후(岐) 각 현을 통과한다.
카사이 회장은 “(각 현을) 통과하는 것으로는 이해를 구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리니어 계획을 둘러싸고 국토교통성은 12월24일, JR도카이 등에 착공에 따른 조사를
지시하고 노선 주변 자치단체의 동의를 얻을 것을 요구했다.
자민당에서는 “각 현에 한 개 역 정도는 상식” 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카사이 회장은 이러한 상황을 의식한 것이다.
‘현지 부담’인 도중 역 건설비를 JR도카이가 일부 부담 가능성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다.
경로에 대해서는 “(미나미알프스를 관통하는) 직선 외에 실현 가능한 경로는 아마 없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나가노현이 주장하는 우회 경로에 대해서는 용지매수가 어렵고,
“거리가 50~60km 연장되면 공사비가 1조엔 가까이 늘어난다/ 이용자와 주주에 설명하기
어렵다” 라고 지적했다.
출처: 12월26일, 아사히신문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30] 신칸센 운행 4일 연속 혼란: 귀성 절정에 직격탄 (0) | 2008.12.31 |
---|---|
[12/26] JR마이바라역 승객 부상사고: 작업원이 펜스고정을 하지 않아 (0) | 2008.12.31 |
[2009/1/24,25] 리조트시라카미 차량을 이이야마선에서 볼 수 있습니다. (0) | 2008.12.26 |
[2009/3/14~] Suica 이용범위가 넓어집니다. (도쿄근교구간 확대에 대하여) (0) | 2008.12.26 |
[2009/3/14~] 3개사가 새롭게 PASMO에 가입, 이용 가능 (0) | 2008.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