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화물] 신형 입환용 디젤-하이브리드방식 기관차 개발에 대하여
JR화물은 화물역 구내에서 화차의 입환작업에 사용하는 신형 입환전용 기관차로
고성능 전지기술을 응용한 디젤-하이브리드방식으로 개발합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의 디젤기관차로는 일본 최초가 됩니다.
1. 목적, 효과
1) 목적
-현재 사용하고 있는 DE10형 디젤기관차의 노후 정도를 고려하여(평균 34년)
갱신시기를 대비하여 교체를 시행합니다.
*DE10 디젤기관차의 소유 량수: 117량
2) 효과
-현재 입환기관차와 비교하여 배출가스는 30~40% 이상, 소음은 10데시벨 이상
저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향후 개발하는 디젤기관차와 전기기관차에 응용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2. 성능, 제원
운전정비중량(축중) |
60톤(15톤) | |
차바퀴 배치 |
Bo-Bo(4축 구동) | |
운전대 배치 |
세미센터 방식 | |
주요 치수(계획) |
차체 길이(연결면) 차체 폭 |
15,000mm 2,800mm |
성능(계획) |
최대견인력 최대답면출력 |
약 20tf 500kW |
3. 완성시기: 2009년 말 예정
4. 기타
-개발 근간이 되는 동력협조시스템 개발은 국토교통성 철도기술개발비 보조를 받습니다.
출처: 9월8일, JR화물 Press release
[그림이 하이브리드 시스템 응용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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