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 JR서일본: 히메지역 키신선, 반탄선 고가화 (12월)
철도 역의 기능이 주변 상권이 활성화 되는 긍정적인 측면도 존재하지만,
건널목으로 인해 역을 중심으로 ‘단절’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히메지역 주변에 있는 건널목을 없애는 고가화는 아주 바람직합니다.
8월11일, JR서일본은 2008년12월22일에 히메지역(姫路駅) 부근 키신선과(姫新線) 반탄선을
(播但線) 고가화 한다고 발표했다.
산요선 부분은 2006년3월에 이미 고가화를 마쳤으며 이번 키신선, 반탄선 고가화
전환으로 인해 JR히메지역 주변 고가화를 완료한다.
12월 고가화 구간은 키신선 1.3km, 반탄선 1km.
공사시간은 키신선에서 약 6시간, 반탄선 약 29시간30분으로 예정하고 있다.
반탄선에는 기존 고가교를 철거하고 새로운 교량을 가설할 필요가 있어서 대규모로
시간이 걸리는 공사계획을 가지고 있다.
고가화 완료에 따라 히메지역 개찰구 통폐합을 실시한다.
동쪽 개찰구를 신설하고 중앙개찰구를 증설한다.
이에 따라 역 빌딩 중앙개찰구, 동쪽 개찰구, 지하개찰구 등을 폐지한다.
출처: 8월12일, Tetsudo News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8/15] JR도카이: 니혼샤료 주식을 공개매수(TOB), 자회사화? (0) | 2008.08.18 |
---|---|
[JR Pass] 제3섹터 이용 시 추가비용에 대하여(호쿠에츠큐코, 치즈큐코, 이즈큐코) (0) | 2008.08.18 |
[8/11] 도카이도신칸센 차량정비 – 폭넓은 시점에서 검사 (연간 평균 지연시간: 24초) (0) | 2008.08.12 |
[하네다공항 입국] ‘도쿄트래블 1 Day Pass’를 소개합니다.(게이큐 편도+도에이지하철 1일권) (0) | 2008.08.11 |
[8/10] 국토교통성: 나리타공항~하네다공항 간 연결 철도 검토 (0) | 2008.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