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철도브리핑] 6월30일자 – Last run 입니다.(도카이도신칸센 N700 차내 무선랜 서비스 외)
그 동안 일본철도브리핑을 읽어주신 로컬선 다섯 분 정도 되는 승객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일주일에 조회 수가 30이니 하루 평균 4~5명 정도 ‘승차’ 한 셈이네요)
Last-run에 ‘빈 차’로 나가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1. JR도카이는 6월26일, 도카이도신칸센 N700계 차내에서 고속주행 중에 인터넷을
이용 가능한 세계 최초의 서비스를 2009년3월에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덧붙여서 역 대합실 무선랜 설비를 도카이도신칸센 모든 역으로 확대한다.
정차역에서 차내, 내리는 역까지 꾸준하게 안정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이용이 많은 도카이도신칸센의 ‘고속이동 Office’를 실현한다.
2. 케이한전기철도(京阪電鉄)는 6월24일, 운전보안공사와 서비스 개선, 수송력 증강 등
총액 131억엔의 2008년도 설비투자계획을 발표했다.
내역으로는
-2008년 나카노시마선(中之島線) 개업에 따른 신형차량 3000계 투입과 요도역(淀駅)
부근 고가화, 공장, 검수설비 Renewal 등 운전보안, 건널목 공사에 89억5,100만엔
-역 시설 개량과 Barrier-free 대책 등 서비스 개선에 35억2,600만엔
-변전소 기기 교체 등 수송력 증강에 6억6,700만엔
3. JR동일본 모리오카(盛岡)지사 설비부 전력과는 이번에 아오모리역(青森駅) 구내 훈련가선
에서 전력부문 젊은 사원을 대상으로 한 ‘제2회 사원 업무검토회 전차선 실설훈련 in
아오모리’를 실시했다. (若手社員業務検討会 電車線実設訓練 in 青森)
4. JR홋카이도는 6월23일, 삿포로 지역 역장 20명이 삿포로에서 모여서 캠페인
‘ENJOY SUMMER Campaign’에 따라 고객 유치를 위한 출발식을 개최함과 동시에
팜플렛을 배포하여 통근객들에 홍보했다.
5. JR시코쿠는 세토오오하시선(瀬戸大橋線) 개업 20주년을 기념하여 고토쿠선(高徳線)
특급 ‘우즈시오(うずしお)’ 오렌지카드 2종을 7월1일부터 발매한다.
세토오오하시를 주행 중인 키하185계와 N2000계를 각각 디자인 했으며 1장에 1천엔.
-마지막 브리핑에 사진을 넣을 수 있게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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