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 케이큐, 도에이, 케이세이: 3선 직통운행 40주년 기념 헤드마크 제작, 운행
케이큐전철(京急電鉄), 도쿄도교통국(도에이지하철), 케이세이전철(京成電鉄)은 1968년6월21일
부터 3선 직통운행을 시작했으며 많은 성원 속에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2008년6월21일부터 6월30일까지 10일간, 40주년 헤드마크를 붙인
전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헤드마크는 미래를 향해 상승하는 열의 등을 표현한 ‘4’와 3사를 잇는 표시의 ‘0’으로
‘40’주년을 표현한 디자인이며 3사 주력차종 5편성, 총 15편성의 선두차 앞에 붙입니다.
1. 운행기간: 2008년6월21~30일
2. 운행열차
-케이큐 차량: 600형 5편성
-도에이 차량: 5300형 5편성
-케이세이 차량: 3000형 1편성, 기타 형식으로 4편성
모든 차량은 8량 편성입니다.
3. 직통운행 구간
-케이큐선 전 노선(다이시선[大師線] 제외)
-도에이아사쿠사선(都営浅草線, 니시마고메~오시아게[西馬込~押上])
-케이세이선(오시아게~나리타공항, 히가시나리타[東成田])
*헤드마크 부착 전차를 호쿠소선(北総線)을 포함, 다른 구간에서도 운행합니다.
4. 직통운행의 역사
상호직통운행은 아사쿠사~아사쿠사바시(浅草橋) 구간이 개통한 1960년12월4일에 사철,
지하철 최초의 상호직통운행으로서 도에이지하철 1호선(현재 도에이아사쿠사선), 케이세이선
두 노선부터 시작했습니다. 이후 1968년6월21일에 시나가와~센가쿠지(品川~泉岳寺) 사이가
개통하여 케이큐선, 도에이아사쿠사선, 케이세이선 3선 상호직통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1991년3월31일 호쿠소개발철도선(北総開発鉄道線, 현재 호쿠소선) 전 노선 개통과 함께
케이세이타카사고~치바뉴타운츄오(京成高砂~千葉ニュータウン中央) 구간 상호직통운행을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일본 최초의 4선 직통운행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케이세이선은 2002년
10월27일, 시바야마철도(芝山鉄道, 히가시나리타~시바야마치요다[東成田~芝山千代田])와의
상호직통운행을, 2006년12월10일에는 신케이세이선(新京成線) 마츠도~케이세이츠다누마
(松戸~京成津田沼)부터 케이세이치바선(京成千葉線, 케이세이츠다누마~치바츄오 구간)의
직통을 시작하여 광역철도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6월12일, 도에이지하철 공지사항
[
그림1: 상호직통운행 40주년 기념 헤드마크 입니다][
사진1: 빨리도 올라왔네요. 헤드마크가 좀 작지만 케이큐600형의 모습입니다]'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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