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철도브리핑] 5월12~16일자(1): 난카이, 니시테츠, 각 국제공항 실적발표 외
1. 오다큐전철(小田急電鉄)이 진행하고 있는 오다와라선 히가시키타자와~이즈미타마가와
(東北沢~和泉多摩川) 사이 10.4km의 복복선화 공사에서 남은 히가시키타자와~세타가야
다이타(世田谷代田) 사이 1.6km 공사를 본격화 하여 6월에 재래선 아래에 Shield-tunnel
굴착이 시작된다. 또한 복복선 구간에 이은 복복선화와 3선화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이즈미타마가와~무코가오카유엔(向ケ丘遊園) 사이에서는 타마가와 교량의 복복선 증설
공사가 진행, 올해 말에 완성하여 늘어난 부분 사용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한국과 일본이 관광분야를 통해 교류확대를 꾀하는 ‘2008 한일관광교류의 해’ 개시에
따라 Kick-off Ceremony이 서울시에서 개최, 두 나라의 행정과 업계 관계자가 사업
성공을 기원했다.
3. JR동일본 하치오지지사(八王子支社)는 츄오선(中央線) 오츠키~엔잔(大月~塩山) 사이
강우방재 강화공사 완료에 따라 5월2일 14시부터 해당 구간 운행규제치를 개정했다.
운행중지 규제치인 시간 당 강수량을 기존보다 10ml 완화했다.
4. 난카이(南海)전기철도는 2008년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건설업 수입감소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2.5% 감소한 1,882억5,400만엔,
경상이익은 비용감소효과 등으로 12.7% 증가한 189억900만엔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판매용 부동산 평가손실 200억엔을 특별손실로 계산한 전년도와
비교해서 82.1%나 늘어난 113억6,500만엔을 기록했다.
5. 니시닛폰철도(西日本鉄道, 니시테츠)는 2008년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유통, 부동산 사업 수익 증대로 연결매출액은 전년대비 1.9% 증가한 3,620억8,900만엔
으로 6기 연속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법인세 개정에 따른 철도관련시설 감가상각비
증가와 유가 인상으로 인한 버스 연료비 등이 늘어나 13.6% 감소한 161억1,200만엔,
당기순이익은 25.7% 감소한 65억1,400만엔을 기록했다.
6. 나리타(成田)공항, 츄부(中部)국제공항, 간사이공항은 2007년도 공항이용실적을 발표했다.
나리타공항은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츄부국제공항(Centrair), 간사이(関西)공항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다.
7. 5월20일로 개항 30주년을 맞는 나리타공항은 기념 이벤트 계획을 발표했다.
NAA(나리타국제공항회사)는 올해를 ‘새로운 출발’로 정하고 ‘일본 하늘의 현관 나리타’
(日本の空の表玄関・成田)를 어필할 계획이다.
8. JR동일본 하치오지지사(八王子支社)는 5월1일, 야마나시(山梨) DC(Destination Campaign)
기간(4/1~6/30) 중에 첫 달 현황을 발표했다.
SL을 포함한 이벤트열차는 거의 만석으로 운행하는 등 4월30일 현재 ‘View’여행상품
예약실적은 전년대비 310%나 증가하여 야마나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9. JR홋카이도는 5월12일부터 승차매너 첨승지도를 실시한다.
새롭게 JR 이용을 시작하는 신입생에게 매너 향상을 호소하기 위해 마련.
*JR홋카이도 사원이 직접 열차에 승차하여 열차매너에 대하여 직접 알리는 내용입니다.
10. JR센모선(釧網線) 쿠시로~토로(釧路~塘路) 구간을 달리는 ‘쿠시로습원 노롯코호’가
(くしろ湿原ノロッコ号) 올 여름, 승차인원 누적 100만명을 달성하는 기념으로
JR홋카이도 쿠시로지사는 기념행사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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