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철도브리핑] 4월28일~5월2일자(1): JR각사 3월기 결산 요약
1. JR동일본은 2008년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신칸센, 재래선 운수수입이 늘어났으며 세 번째 고층빌딩 등에 의한 부동산 임대수입 증가,
‘에키나카(エキナカ)’ 비즈니스의 적극적인 전개 등으로 영업수익, 경상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사상 최고를 기록하는 등 3기 연속 수입, 이익이 증가했다.
2. JR도카이는 2008년3월기 결산을 발표했다.
신형 신칸센차량 N700계 적극적 투입, ‘EX-iC(Express IC) 서비스’ 개시, 재래선 IC카드
‘TOICA’ 사용영역 확대 등으로 신칸센, 재래선 모두 수송량이 증가했다.
3. JR서일본은 4월30일, 2008년도3월기 연결결산을 발표했다.
신칸센 매출 증가와 부동산, 백화점업도 호조세를 보여
-매출액은 전년대비 2.2% 증가한 1조2,901억9천만엔,
-경상이익은 4.5% 증가한 1,088억5,700만 엔을 기록하여 5기 연속으로 수입, 이익이
증가했으며 매출액, 경상이익은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6% 늘어난 577억700만 엔으로 2기 연속으로 증가했다.
4. JR시코쿠는 4월30일, 2008년도3월기 연결결산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0.9% 증가한 316억3,100만 엔으로 11만에 수입이 증가했다.
경상이익은 15.5% 증가한 22억100만 엔으로 9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5. JR큐슈는 4월30일, 2008년도3월기 연결결산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2007년5월 ‘Drud11 홀딩스’ 자회사화와 철도사업 매출증가 등이 기여,
전년대비 17.1% 증가한 3,112억5,300만엔,
경상이익은 4.7% 증가한 177억3,200만 엔을 기록했다.
6. JR홋카이도는 4월25일, 2008년3월 연결결산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철도운수수입이 4년 연속 증가 했으나 여행업 자회사점포 폐지 등에 따라
1,682억5,100만으로 전년 대비 0.5% 감소하여 처음으로 전년대비 하락했다.
7. 사가미철도(相模鉄道, 소테츠)는 2008년3월 결산을 발표했다.
부동산 매출이 감소하고, 건설업에서 대형공사가 줄어든 영향으로 수입,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으나 법인세 등 조정액 부담이 감소하여 연결순이익은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8. 큐슈신칸센 니시큐슈류트(西九州ルート) 다케오온센~이사하야(武雄温泉~諫早) 구간
44.8km의 기공식이 4월28일 열렸다. 정비신칸센 기본계획 결정 후 약 35년 만에
이루어진 것이며 10년 후 완성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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