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5] 메이테츠: ‘Panorama Car’ 7000계 대폭 감편 및 2009년에 완전 은퇴
게임에서도 친숙한 7000계 ‘Panorama Car’가 은퇴하는 그 날이 다가왔습니다.
또한 특급등급을 급행으로 내려서 승객에게 편리함을 늘립니다.
4월25일, 나고야철도(名古屋鉄道, 메이테츠)는 6월29일 실시하는 시각표 개정에서
‘Panorama Car’로 잘 알려진 7000계 차량을 대폭 감편한다고 발표했다.
개정 후는 12량(3편성)만 운행하며 2009년 중에 완전히 은퇴한다.
‘Panorama Car’는 1961년에 등장한 일본 최초의 전면 전망을 가진 차량으로 빨간색
차체와 역 도착 때 경적소리가 인상적인 차량이다.
최전성기 때에는 7000계와 7500계 합쳐서 188량이 활약,
전국 각 지역에서 오는 철도 팬들도 많았다.
그러나, 노령화가 진행되었으며 전력소비가 많아 전부 폐차를 결정했다.
현재 42량(9편성)이 운행 중이나, 올해 내로 30량을 폐차할 예정이다.
메이테츠는 이 외에도 니시오선(西尾線), 츠시마선(津島線), 나고야본선 니시오~츠시마
사이에서 전차특별차인 특급을 ‘쾌속급행’으로 변경하여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에 증편한다. 이 변경으로 특급권(350엔)이 필요 없는 열차 편이 늘어나게 된다. (이용자는 좋~죠 ^^)
출처: 4월26일, 마이니치신문
7000계…… 많이 보셨죠?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토교통성] 철도사업자 22개사에 지도 (오다큐가 가장 큰 Miss) (0) | 2008.05.02 |
---|---|
[JR연락정기권 초과징수] 국토교통성 조사: 밝혀진 것만도 660만엔이 넘어 (0) | 2008.05.02 |
[4/29]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묘가다니역 출입문 열지 않고 통과에 대한 사과공지 (0) | 2008.04.30 |
[4/30] 지하철 내 장애자용 시설을 알기 쉽게: ‘ekipedia’ 탄생 (0) | 2008.04.30 |
[4/28] 사철 각 회사: JR과 연락통학정기권에 요금을 장기간에 걸쳐 과다징수 (0) | 2008.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