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철도브리핑] 4월14~18일자(2): JR동일본 Mobile Suica 회원 수 100만 돌파 외
11. JR동일본은 4월11일 ‘Mobile Suica’ 서비스 회원 수가 4월9일자로 100만 명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서비스 개시 후 803일만에 달성한 것으로 이용 편리성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 2007년3월부터 Suica와 PASMO 상호이용 개시에 따라
수도권의 사철, 지하철, 버스를 핸드폰 하나로 이용 가능하도록 한 것이 큰 기여를 했다.
12. JR서일본과 교토 카메오카시가 진행한 사가노선(嵯峨野線, 산인선) 카메오카역(亀岡駅)
새로운 건물공사가 완성, 12일부터 사용을 시작했다.
2층 건물, 다리 위 역 건물로 옛 역보다 약 2.4배 넓이로 확장했다.
외관은 곡선 지붕으로 호즈카와(保津川) 하류로 가는 배를 이미지한 디자인으로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각 2기를 설치했다.
13. JR동일본 미토지사(水戸支社)는 4/6~15까지 2008년도 봄철 전국교통안전운동에 따라
‘건널목사고 0 운동’을 이바라키, 후쿠시마현 철도경찰대의 협조를 받아 실시했다.
죠반선(常磐線) 미토, 우치하라(内原), 이와키(いわき), 나미에(浪江), 수이군선(水郡線)
히타치오미야(常陸大宮) 5개 역 등에서 팜플렛을 배포했다.
14. JR버스 8개사는 일부 공동운행 회사와의 협력으로 ‘고속버스 자유이용권’을 5월1일부터
발매한다. 이용기간은 6/1~6/30까지로 6일간 유료, 가격은 2만엔.
15. 케이한전기철도(京阪電気鉄道)는 나카노시마선(中之島線) 개업에 따라 쾌속급행용
신형차량 3000계 6편성을 도입한다. 알루미늄 합금, 8량 편성으로 구성.
길이 18.9미터(중간차 18.7미터), 폭 약 2.8미터, 높이 약 4.1미터 크기로 외관은
오사카와 교토의 전통을 연상케 하는 느낌으로 배치했다.
16. JR도카이는 4월15일, 2007년도 수송현황을 발표했다.
도카이도신칸센, 재래선 특급, 나고야권 보통열차 모두 전년 대비 3% 늘었다.
재래선이 특급, 보통열차 모두 성장한 것은 2년 만이다.
17. JR홋카이도가 모집한 특급 ‘아사히야마도부츠엔호(旭山動物園号)’ 이미지 캐릭터인
펭귄의 이름이 ‘펜다(ペン太)’로 결정되었다. 4월12일, 삿포로돔에서 열린 프로축구
J1 콘사도레삿포로 vs. 쥬빌로이와타 경기에서 발표되었다.
18. IGR이와테긴가철도(いわて銀河鉄道)는 회사노선에서 도착, 출발하는 정기권을
제시하면 지정된 영화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모리오카시(盛岡市) 등에서 영화관을 운영하는 남부흥업과 제휴한 서비스.
19. JR화물그룹 카나가와린카이철도(神奈川臨海鉄道)는 4월14일, 요코하마항 컨테이너
터미널에 인접한 혼모토후토역(本牧埠頭駅)에서 ‘상하이콘테이너 철도수송실증실험’
출발식을 개최했다.
20. JR도카이의 IC카드 승차권 ‘TOICA’ 발매 수가 4월8일부로 50만장을 넘었다.
2006년11월 서비스 시작 이후 ‘예상대로의’ 추세로 늘고 있으며 14일에는 517,000장을
넘었다고 밝혔다.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9] 케이힌토호쿠선: ATC 오작동? 아카바네~가와구치 구간 긴급 정지 (0) | 2008.04.20 |
---|---|
[일본철도브리핑] 4월14~18일자(3): JR사키이선 역 이름 일부 변경 외 (0) | 2008.04.19 |
[일본철도브리핑] 4월14~18일자(1): 케이큐카마타역 부근 일부 임시고가화 실시 외 (0) | 2008.04.19 |
[4/18] 고토쿠선: 건널목에서 트럭과 열차 충돌, 다친 사람은 없어 (0) | 2008.04.19 |
[4/18] 키타야마가타역: 역무원 없을 때 남성 추락, 신칸센에 치어 숨져 (0) | 2008.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