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 도쿄큐코전철(토큐): 39년간 활약한 8000계 은퇴, Last-run
최근 일본의 철도게시판에 8000계 사진이 자주 올라오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수도권의 ‘지존’ 중 하나인 토큐철도에서 40년 가까이 활약했던 차량이 은퇴합니다.
맨 아래 주의사항은 우리나라에서 가끔 있는 이벤트에서 지켜야 할 내용입니다.
시부야~요코하마의 많은 승객과 함께 했던 8000계가 39년간 활약을 끝으로
토요코선(東横線)에서 은퇴하며 1월13일에 토요코선 8000계 Last-run 행사를 합니다.
Last-run 행사는 임시특급열차로 운행하며 예약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8000계 차량은 1969년에 토큐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20미터급 대형차량 입니다.
시대를 선도했던 에너지절약 능력을 향상한 계자쵸퍼방식 제어기를 도입했으며
열차 운행조작성을 개선한 one-handle 마스터콘트롤러(마스콘) 방식의 운전대를
실용화 하는 등 이후 철도차량의 초석이 된 일본 최초의 기술을 갖춘 획기적인
차량이었습니다. 토요코선과 오오이마치선(大井町線)을 중심으로 활약했습니다.
●행사관련 상품판매 안내 (요코하마역 특설 이벤트장)
-임시특급열차 운행일인 2008년1월13일에 8000계 차량 기념상품을 판매합니다.
-장소: 요코하마역 지하2층 남북연결통로 특설 이벤트장
-시간: 12~16시
▷금속재질 핸드폰줄 (500엔)
▷기념 키홀더(500엔): 먼저 은퇴한 ‘8039편성’을 이미지 했습니다.
▷입체 디스플레이 클리너(500엔)
▷등장 시 복각판 팜플렛 (1천엔): 1969년에 등장 당시 공식 팜플렛을 복원했습니다.
※등장 당시 재질과 일부 차이가 있으며 한 사람 당 2부까지로 제한합니다.
●승객 여러분께 부탁
-이벤트 실시에 따라 많은 승객께서 오실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코선 8000계 차량이 마지막까지 안전운행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세요.
-노선 주변에서 사진촬영 시 충분히 안전에 유의해 주십시오.
-역무원, 경비원의 지시에 따라 주십시오.
-주행 중인 열차에 대해 플래쉬 사용은 삼가 해 주십시오.
-역 구내, 전차 내에서 뛰지 말고, 양보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출처: 1월3일, 토큐철도 공지사항
사진이 1월13일부로 은퇴할 8000계 입니다.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JR홋카이도: 역경을 극복한다 – 재생차량으로 하이브리드 차량 제작(내용이 많습니다) (0) | 2008.01.05 |
---|---|
[1/4] 나라 긴테츠: 건널목에 방치된 자전거와 열차 충돌 (0) | 2008.01.04 |
[1/3] JR츄오선: 특급에 뛰어들어 남성 자살…… 귀경객에 큰 영향 (0) | 2008.01.04 |
[1/3] 니이가타지역: 폭설로 정전, 운휴 잇달아 (0) | 2008.01.03 |
[1/1] 나가노신칸센: 출입문 계통에 이상, 도중에 운행 중단 (램프 고장) (0) | 2008.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