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1월26~30일자 입니다(3) [죠반선 경유 ‘에어포트죠반’ 임시운행 외]
21. 철도총연이 개발하고 삿포로시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하이브리드식
차세대형 노면전차의 주행시험이 11월22일, 영업노선에서 시작되었다.
적설, 한랭지에서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목적으로 2008년3월까지 실시.
22. JR동일본 도쿄지사는 연말연시 기간 중, 죠반선 지역에서 나리타공항으로
직통하는 임시쾌속 ‘에어포트 죠반(エアポート常磐, 우에노~나리타공항)’을
하루 2왕복 운행한다.
죠반선과 나리타공항 간을 환승 없이 연결하는 열차는 이번이 처음이다.
23. 나고야철도(메이테츠)는 11월16일, 연말연시에 츄부국제공항(中部国際空港)
Access 특급 ‘뮤-스카이(ミュースカイ)’를 중심으로 해서 수송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24. 도쿄메트로는 12월15일, 지하철 개통 80주년을 기념하여 아야세차량기지에서
‘아야세차량기지 견학회&차량 촬영회’를 개최한다.
25. JR큐슈 오이타지사(大分支社)는 자전거가 어울리는 지역을 만들고 있는 오이타시
요구에 부응하여 11월17일, 닛포선 오이타~코자키(幸崎) 구간에서 자전거를
들고 승차하는 ‘Cycle Train’을 임시로 운행했다.
26.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도쿄큐코전철(東京急行電鉄, 토큐), 도쿄메트로,
요코하마고속철도(横浜高速鉄道), 도쿄도교통국, 사이타마고속철도(埼玉高速鉄道)
5개사는 12월22~24일 3일간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지역의 레저에 편리한
임시열차 ‘미나토미라이호(みなとみらい号)’를 운행한다.
27. JR도카이는 11월27일, 도카이도신칸센 눈 대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도 스프링쿨러와 제설기계, 착설(着雪) 감시 등으로 눈 피해에 의한
서행운행을 최대한 억제하여 안전, 안정수송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도카이도신칸센은 도호쿠쪽 신칸센과 달리 유독 눈에 약한 노선입니다.
차량에도 눈에 대비한 장치는 없습니다.
저도 여러 번 겪었는데요, 폭설만 왔다 하면 70km/h로 서행운행으로
‘깨갱’하는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도호쿠계열 신칸센의 경우 차량 선두 및 여러 곳에 눈에 대비한 시설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8. JR동일본은 12월15일부터 31일까지, 2008년1월1일 하루 한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획승차권 ‘쇼가츠패스(正月パス)’를 발매한다.
※이 패스는 JR동일본뿐만 아니라 호쿠에츠큐코(北越急行), 이즈큐코(伊豆急行),
IGR이와테긴가철도(いわて銀河鉄道), 아오이모리철도(青い森鉄道) 및 JR홋카이도의
하코다테(函館)까지 모든 구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좌석 지정을 4회까지 할 수
있습니다. 보통석 패스는 12,000엔, 그린샤 패스는 16,000엔인데요.
1월1일 하루기간이라 엄청나게 많이 이용합니다.
하야테, 코마치 같은 전좌석 지정 신칸센은 매진이 기본.
29. JR동일본은 12월1일부터 2008년2월29일까지 ‘키타도호쿠 캠페인’을 실시한다.
(北東北キャンペーン)
기획승차권과 JR이용 여행상품으로 키타도호쿠를 여행하면 300명을 추첨하여
선물도 증정한다.
※이번 기간에는 JR East Pass Special 발매가 없는 것 같습니다.
30. JR큐다이선 유후인역(久大線 由布院駅) 플랫폼의 족탕(足湯) 이용자 누계가
11월20일부로 10만명을 돌파했다.
이 족탕은 2003년10월, 큐슈 역에서 최초로 OPEN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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