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1월5~11월9일자 입니다. (미키철도 폐지안 제출, 닛포리. 토네리라이너 운임 승인 외)
1. JR시코쿠는 10월31일,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철도운수수입은 전년대비 늘어났으나, 이벤트 승차권 판매감소 영향 등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0.1% 감소한 158억5,900만 엔을 기록했다.
2. 국토교통성은 10월31일, 도쿄도가 2008년3월30일 개업을 목표로 건설을
진행 중인 신교통시스템 ‘닛포리. 토네리라이너’ 여객운임을 승인했다.
(日暮里. 舎人ライナー)
3. 효고현(兵庫県) 미키시와 가코가와시(加古川市)를 잇는 제3섹터철도 미키철도는
(三木鉄道)는 10월31일, 미키선(야쿠진[厄神]~미키, 6.6km) 철도사업 폐지예정일을
2008년4월1일부로 하는 신청서를 국토교통성 장관에 제출했다.
4. JR서일본은 10월30일부터 사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건강관리시스템인
‘Employee Plus’ 운용을 시작했다. 모든 사원의 건강 데이터를 일괄 관리하여
개인별 건강상태의 지속적인 관리와 정확한 파악이 가능하도록 했다.
5. JR서일본 메인테크는 10월26일, JR서일본 아보시(網干)종합차량소에서
2007년도 차량청소 대회를 개최했다.
6. 2011년 봄 개업예정인 큐슈신칸센 하카타~신야츠시로 간 121.1km의 레일
설치공사가 10월31일 후쿠오카현 오무타시(大牟田市)에서 시작되었다.
공사는 구간을 8개 공구로 나누어 실시.
7.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는 2008년3월기 중간결산을 발표했다.
운수업과 부동산업, 레저서비스업 수입이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전년대비 2.1% 늘어난 937억3,900만엔
경상이익은 전년대비 13.9% 늘어난 97억1,100만엔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특별손실을 반영하여 68% 감소한 14억2,000만엔을 기록
8. 도쿄메트로는 12월1일, 지하철 개통 80주년 기념이벤트의 하나로 예전에
8개월만 여객용으로 사용했던 긴자선 신바시역의 ‘수수께끼 플랫폼’을
특별 공개한다.
9. JR큐슈는 예전에 SL아소보이(SLあそBOY)로 친숙했던 기관차의 부활운행을 위해
작업을 진행한 SL8620형 기관차의 보일러가 10월30일, 점검 및 수리를 위해
오사카 시내 공장으로 보냈다.
10. 국토교통성이 집계한 2006년도 전국 승합버스 현황에 의하면 인건비와 경비는
절감하고 있으나, 연료인 경유값 상승으로 인해 경상수지가 악화되었다.
11. 케이세이전철(京成電鉄), 케이힌큐코전철(京浜急行電鉄, 케이큐), 신케이세이전철은
승객 이용에 편리함을 높이기 위해 12월2일부터 일부 열차 운행시각표를 수정한다.
12. 난카이전기철도 이즈미사노역(南海電気鉄道 泉佐野駅)에서 옛 하행선 플랫폼
지붕 철기둥에서 창업 때 약 110년 전 제작된 레일이 발견되었다.
13. 제17회 JR그룹 배구대회가 10월31일부터 이틀간 나고야시 아이치현(愛知県)
체육관에서 열렸으며 JR큐슈 후쿠오카팀이 3년 연속, 여섯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14. 10월30일 JR동일본 미토지사는 ‘카츠타(勝田)차량센터축제’에서 9월29일에
열린 경매이벤트의 수익금을 이바라키현 히타치나카시에 기부했다.
이벤트에서는 485계 특급 ‘히타치호’ 본네트에 헤드마크 게시 등이 있었다.
'JTrain뉴스_2007'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9] 도쿄대: 신형노면전차 연구용 레일 완성 (0) | 2007.11.11 |
---|---|
[11/9] 홋카이도신칸센: 혼슈(본토)쪽 공사 개시 (0) | 2007.11.11 |
[11/7] 오오메선, 이츠카이치선 201계가 폐차회송 되었습니다. (0) | 2007.11.09 |
[11/8] 치치부철도: 개와 산책하던 여학생, 열차에 치어 숨져 (0) | 2007.11.09 |
[11/7] 도카이도신칸센 교토역: 신칸센에 뛰어들어 자살 (0) | 2007.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