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8] 시마바라철도: “존속에는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 사장이 직접 의견
공공교통기관의 적자문제는 ‘Hedgehog Dilemma’ 입니다.
시마바라철도(島原鉄道) 미나미선(南線) 폐지문제로 관계자가 대책을 협의하는
제1회 회의가 17일 열렸다. 철도회사 쪽은 “적자분을 보존하는 것은 한해 정도는
가능하나, 상, 하 분리와 고정자산의 면제 등도 있다” 라고 말했으며 계속 존속하기
위해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의회는 노선 주변 4개시 외에 학교장 등 민간대표, 현, 국가로 구성.
시마바라철도 측으로부터 2005년도 미나미선 적자가 1억1,100만엔으로 시마바라
철도 전체 적자 중 2/3룰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로부터 존속의 조건 질문에
대하여 시오츠카 사장은 “적자는 향후 계속된다. 시마바라철도가 흑자가 된다면
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마바라철도는 3월30일, 시마바라가이코(島原外港)
~카즈사(加津佐) 간 미나미선을 2008년4월에 폐지하는 안을 큐슈운수국에 제출했다.
출처: 4월18일,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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