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3월29일자 입니다.(센다이공항철도 이용현황 발표 외)
1. JR도카이는 27일, 2007년도 설비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작년도 계획대비 26.1% 늘어난 3,290억엔으로 계획을 외부에 발표한 1999년
이후 최고수준의 투자계획이다.
2. 케이세이전철(京成電鉄)은 23일, 2007~2009년도 새로운 그룹 중기경영계획인
‘F4 Plan’을 발표했다. 최종계획년도가 창립 100주년이 되며 지금까지의
운수업 기반강화와 나리타신고속철도(成田新高速鉄道)개업(2010년)을 위한
사업 추진, 사업영역 집중과 보유자산 활용, 승객 제일주의 철저와 함께
케이세이 브랜드의 ‘침투’, 그룹 경영추진체제 강화를 기본전략으로 그룹
전체의 기업가치 최대화 달성을 이끌 방침이다.
3. 도카이도신칸센 노선 주변에 지진계 증설 등을 진행한 도카이는 27일,
4월1일 출발열차부터 증설을 마친 설비를 가동한다고 발표했다.
JR도카이에서는 흔들림을 직접, 혹은 특정 범위에 들어갔을 때 자동적으로
전기공급을 중지하는 ‘연선지진계’와 지진동 P파를 감지하여 경보를 발령
하고 전기공급을 중지하는 ‘도카이도신칸센 조기지진경보시스템’을 사용,
도카이도신칸센의 지진방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4. JR동일본, PASMO협의회, PASMO 3사는 27일, Suica, PASMO 상호이용개시 후
수도권 근교계통 IC카드에 의해 하루 전자회폐 이용건수가 23일에 50만건
(500,938건)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5. JR동일본은 21일부터 내년3월31일까지 1년에 걸쳐 회사 발족 20주년 등을
기념하여 ‘신칸센Year캠페인’의 하나로써 ‘신칸센 스탬프랠리’를 하고 있다.
6. 센다이공항철도는 26일, 센다이공항 Access노선 개업 후 1주(3/18~24)간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JR나토리(名取)~센다이공항 간 하루 평균 이용자는
14,300명으로 2007년 이용예상인 하루 1만명을 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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