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 SL아소보이: JR큐슈 고쿠라공장에서 복구공사 시작(2009년 부활을 목표로)
단순히 차체만 복원하는 것이 아닌, 운행이 가능한 형태로 ‘동태보존’하는
것이 일본의 보존방법 입니다. 증기기관차야 말로 철도의 본 모습이죠.
JR호히선(豊肥線) 쿠마모토~미야지(熊本~宮地) 구간에서 ‘SL아소(あそ)BOY’
로써 친숙했던 증기기관차의 해체복구공사가 JR큐슈 고쿠라공장(小倉工場)
에서 시작되었다. 보일러를 복구하고, 기관차 바퀴를 새롭게 한 후에
2009년에 부활을 목표로 한다.
1922년11월에 제작된 8620형(통칭 하치로쿠[ハチロク])인 58654호기(号機).
1975년에 일단 폐차된 후, 1988년8월에 부활한 관광열차로써 인기를 모았다.
노령화로 2005년8월28일에 운행을 종료했으나, JR큐슈가 2009년 큐슈신칸센
전 노선 개업에 맞춰서 부활을 검토, 인기의 SL운행재개가 결정되었다.
복구공사는 21일부터 시작되어 22일에는 기관차 보일러가 떼어졌다.
작업원 13명이 부품 하나하나를 분리하여 기관차는 대차만 남은 모습.
3월 중순까지 작업이 계속될 예정이다.
JR큐슈에 의하면 부활 후는 구배가 완만한 JR가고시마선(鹿児島線), 히사쓰선
(肥薩線)의 쿠마모토~히토요시(熊本~人吉) 구간에 운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출처: 2월23일, 마이니치신문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브리핑] 2월26일자 입니다.(E331계 영업운행, 다카마츠역 인형 전시 외) (0) | 2007.03.06 |
---|---|
[3/1] 홋카이도 세키호쿠선: 열차와 트레일러 충돌, 승객 48명 다쳐 (0) | 2007.03.06 |
[2/22] JR요나고지사: 관내 168개소에 신형 ATS 설치 (0) | 2007.02.23 |
[키타킨키탱고철도]: 세이슌18킵푸 이용자에 전 구간 1일권을 500엔에! (0) | 2007.02.22 |
[뉴스브리핑] 2월22일자 입니다.(JR도카이: 신칸센으로 출장 캠페인 실시 외) (0) | 2007.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