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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color="#ff0000">[5/8] 사고차량, 커브 직전 속도가 126Km/h!!</font>

CASSIOPEIA_daum 2005. 5. 8. 11:15

[5/8] 사고차량, 커브 직전 속도가 126Km/h!!

 

구간 제한속도 및 차량 최고속도를 능가하는 속도를 내버렸군요……

 

아마가사키 철도사고에서 사고차량은 탈선직전 커브 제한속도인 70Km/h

엄청 초과한 시속 126Km였다고 국토교통성 항공, 철도사고조사위원회에

의하여 밝혀졌다.

 

사고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모니터 제어장치분석에 의한 것으로 126Km/h

나온 것은 사망한 타카미운전사가 비상브레이크를 작동시킨 5초 전으로 보인다.

조사위원회는 이전 역이었던 이타미 역에서 Over-run한 타카미 운전사가

시각표에 늦지 않도록 회복을 하기 위하여 무리한 회복운전을 한 결과

비정상적으로 고속으로 커브에 진입한 것으로 단정했다.

 

속도 데이터가 남아있던 것은 사고차량 운전대에 탑재되어 있는 장치로

비상브레이크 동작 전 5초 이후의 속도 등을 자동적으로 기록하게 되어있다.

 

지금까지 비상 브레이크 작동 시 속도가 108Km/h로 알려졌으나, 조사위원회

에서 분석을 진행한 결과 모니터에 기록된 커브 직전 속도는 126Km/h

판명되었다.

 

보통 운전 때는 늦어도 사고현장 커브 앞 380미터 지점에서는 충분히 감속을

끝내고 커브에 65Km/h 정도로 진입하고 있다.

 

이번 분석에 의하여 타카미 운전사는 커브 앞 200미터 정도 지점에서

보통 때는 생각할 수 없는 속도를 낸 것으로 판명되었다.

조사위원회는 속도초과가 전복 탈선의 주요 원인이 되었다는 것이 거의

증명되었다고 보고 있다.

 

출처: 58, 요미우리신문

 

성수님, 일본철도차량도감 207계 최고속도 사양을 고쳐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