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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color="#A03F00">[5/6] 탈선 시 가속을 풀지않고 비상 브레이크와 병행: 운전사의 극한상태…</font>

CASSIOPEIA_daum 2005. 5. 6. 19:41

[5/6] 탈선 시 가속을 풀지않고 비상 브레이크와 병행: 운전사의 극한상태…

 

JR서일본의 207계는 투핸들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이 가속, 오른쪽이 브레이크인데 탈선 시 가속 콘트롤러를 풀지 않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걸었다는 사실이 판명되었습니다.

 

아마가사키 탈선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국토교통성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5월6일, 쾌속전차가 탈선할 당시에 가,감속을 조절하는 핸들이 가속상태에

있었음을 밝혀냈다.

비상 브레이크를 작동시킨 타카미운전사(23, 사망)가 극한 상태에서 탈선을

막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운전이 차량을 더욱 경사지게 한 원인으로 추정하고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풀기 위해 진행중이다. (브레이크를 걸면서도 가속이 된 상태)

 

출처: 5월6일, 시사통신

 

※만약 원핸들 방식이었다면 어땠을까요?

원핸들 방식은 가속과 브레이크를 같이 걸 수 없게 되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