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에이지하철 오오에도선은 순환선 같으면서도 좀 특이한 운행형태입니다.
어찌 보면 혼동하는 부분은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
오오에도선은 ‘6’자 운행을 합니다.
니시신주쿠고초메역을 기준으로 보면 도초마에 방면과 히카리가오카 방면이 있는데요,
히카리가오카 방면은 순환이 아니니까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도초마에 방면은 두 갈래로 나뉘는데, 니시신주쿠고초메를 경유하는 지하철은
전부~신주쿠, 요요기를 경유, 반시계 방향으로 운행합니다.
즉, 지도에서 보면 신주쿠니시구치 방면의 시계방향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계방향으로 이동하려면 도초마에역에서 1회 환승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일본인들도 혼동하므로 알아 놓으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내용을 반대방향에서 해석해 보면?
히가시신주쿠 방면에서 도초마에 방면으로 오는 지하철은 신주쿠 쪽으로 순환하지 않고
도초마에역에서 운행이 종료됩니다.
대충 이해할 수 있겠죠?
니시신주쿠고초메 역에서 반시계 방향의 지역들(롯폰기, 시오도메, 츠키지시장 등)은
한번에 갈 수 있으며
카스가 등 시계방향으로 이동할 때에는 도초마에역에서 환승을 하면 됩니다.
롯폰기에서 시계방향으로 운행하는 지하철은 신주쿠, 도초마에를 경유하여
니시신주쿠고초메를 경유해서 히카리가오카까지 갑니다.
‘6’자 순환이라 이런 형태가 나오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Misc_J답변'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가운데 시트가 있는 열차 (0) | 2010.04.30 |
---|---|
Re: JR Pass 사용과 일정의 조정(or 만석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0) | 2010.01.25 |
Re: 도쿄/수도권에서 운행하고 있는 '그린샤'입니다. (0) | 2010.01.22 |
Re:Suica&N’EX로 무사시세키까지 가는 방법 (0) | 2010.01.08 |
Re:유후인→유노히라 열차 (0) | 2010.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