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도카이] 2009년3월 시각표 개정: 노조미 증편, 1시간에 최대 9편으로(9-2-2 다이어)
노조미 증편이 놀랍기만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KTX 고속선보다도 인프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시간 당 노조미를
최대 9편을 ‘물량공세’ 한다는 것은 지령/운행시스템의 승리 라고 표현할 수 있겠군요.
현재 8-2-2 다이어[부득이하게 ‘다이어’라는 표현을 씁니다](노조미8, 히카리2, 고다마2)를
2009년에는 9-2-2 다이어로,
2013년에는 무려 10-2-2 다이어로 변경합니다.
9월25일, JR도카이는 2009년3월 시각표 개정에서 도카이도신칸센 ‘노조미(のぞみ)’의
운행 편수를 1시간 당 최대 9편으로 한다고 발표했다.
2013년에는 10편으로 늘릴 예정.
도쿄~신오사카 구간은 2005년 봄부터 노조미 8편, 히카리, 고다마 각 2편을 운행하고
있으나, 시즈오카현 누마즈시 주파수 변전소 완성에 따라 증편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신오사카역 플랫폼 증설공사가 완료되면 최대 10편까지 운행할 예정.
증편은 아침 RH(Rush Hour) 시간대에 설정할 예정으로 히카리, 고다마는 현재 운행
수준을 유지한다.
출처: 10월1일, 아사히신문
'JTrain뉴스_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과 어울리는 열차는 케이큐밖에 없는가? (0) | 2008.10.06 |
---|---|
[10/6] 야마노테선: 레일 검사 중에 지연한 막차가 들어와 장치와 충돌 (0) | 2008.10.06 |
[10/1] 도카이도신칸센: 회송 편에 승객이 승차, 비상 도어코크 작동, 운행 차질 (0) | 2008.10.01 |
[11/1~] 난카이전철 고야선 시각표 개정(케이블카 포함): 특급 증편 (0) | 2008.09.29 |
[9/29] 국토교통성: JR동일본에 재발방지 지시 (0) | 2008.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