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JR신에츠선: 츄에쓰오키지진 이후 수송력 복구대책 확실히 없어……
이번에 발생한 츄에쓰오키지진이 여객뿐만 아니라 화물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동량이 줄어들면 물가에도 영향이 발생하죠.
니이가타현 츄에쓰오키지진(新潟県 中越沖地震) 영향으로 동해를 접한 JR신에츠선
(信越線) 일부 구간 불통이 계속되고 있으며 JR화물은 트럭수송 등의 대체수단으로
대응하고 있다. [노선/영업 게시판 1363번 참조]
동해 쪽 노선은 홋카이도와 간사이, 큐슈방면을 잇는 철도화물의 ‘동맥’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적은 철도수송은 기업의 환경대응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나,
복구 계획은 확실하게 없으며 당분간 동해 쪽 철도 수송력은 2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불통이 된 구간은 신에츠선 카시와자키~카키자키(柏崎~柿崎) 구간.
동해 쪽과 가까운 오우미가와역(青海川駅) 일부가 토사로 뒤덮이는 등,
복구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홋카이도방면과 간사이방면을 잇는 노선은 동해 쪽이 태평양 루트보다 286km
짧고 수송시간도 3시간 정도 단축할 수 있다. 이 시기는 원산지에서 신선한
야채 등의 수송수요가 있으며 불통구간에서는 지진발생 3일 후인 7월19일부터
트럭 약 100대를 사용해서 대체수송을 하고 있다.
출처: 8월5일, 요미우리신문
'JTrain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쵸시전철] '모모타로전철' 사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노선/영업 게시판'에) (0) | 2007.08.07 |
---|---|
[8/6] 쵸시전기철도: ‘모모타로전철’ 지원 ‘제2탄’: 행복한 삼상(三像) 설치 (0) | 2007.08.07 |
[야간열차] 니이가타현 츄에쓰오키지진으로 인해 당분간 운휴 하는 열차 안내(Updated) (0) | 2007.08.03 |
[JR동일본 센다이지사] 455계 ‘아카베’ Last run 안내 (0) | 2007.08.02 |
도에이아사쿠사역에서 나리타공항을 가는 열차를 타는 패턴이 바뀌었습니다. (0) | 2007.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