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1월23일자 입니다.(수이군선 신형 키하E130계 출발식 개최 외)
1. JR동일본은 수도권 주요 역 구내에서 진행 중인 차세대분기기(次世代分岐器)
설치가 1월16일 네기시선 사쿠라기쵸역(根岸線 桜木町駅) 구내 설치로
100군데를 넘었다고 밝혔다.
회사에서는 철도수송의 안전, 안정화 대책의 하나로 2008년 말까지 전교환형,
부분교환형 합쳐서 239곳을 설치할 예정이다.
2. JR동일본 미토지사(水戸支社)는 19일, 미토역 수이군선(水郡線) 플랫폼에서
키하E130계 신형기동차 출발식을 개최했다.
수이군선의 신형 기동차 투입은 1992년7월 키하100계 이후 15년 만이다.
올해 여름까지 39량을 차례로 투입, 모든 키하110계 41량을 교체한다.
3. 토부철도(東武鉄道)와 토부Travel(東武トラベル)은 외국인을 위해 인터넷을
통한 결제서비스를 확대하고, 28일부터 새롭게 특급 스페시아(スペ-シア)
특급권과 숙박패키지도 인터넷에서 결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4. JR화물은 17일, 연말연시 기간 (12/28~1/9) 수송실적을 발표했다.
요일배열 관계로 영업 일이 줄었으며, 따뜻한 겨울 영향으로 석유수송도
줄었으며 열차운행편수, 수송량 모두 전년대비 줄었다.
5. JR화물은 17일, 2006년10월~12월과 작년12월 수송실적을 발표했다.
10월의 호우, 태풍으로 인한 수송장애와 11월말 무사시노선(武蔵野線)
기관차 고장으로 인한 수송혼란으로 시간이 지연, 고속화물열차 336편,
전용화물열차 19편 등 총 355편이 운휴했다.
6. JR여객 6개사는 19일, 3월1일~6월30일까지 운행하는 계절, 임사열차의
개요를 발표했다. 증편열차는 신칸센이 6.578편(전년대비 +7%),
재래선 특급,급행이 6.012편(전년대비 –11%)으로 총 12,590편(-2%).
골든위크(4/27~5/6)에는 모두 2,258편을 운행한다.(전년대비 –2%)
7. 도쿄큐코전철은(東京急行電鉄)는 30일부터 홈페이지에서도 지연증명서를
발행한다. 역 창구에서 발행은 혼잡이 가중되고, 상호직통운행 상에서 하차
하는 승객은 토큐 역에서만 받아야 하는 불편을 덜 것으로 예상된다.